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580

보쌈 무김치 만들기 오늘 저녁은 보쌈이다 보쌈 무김치 만들기 오늘 저녁은 보쌈이다 따끈따끈하고 촉촉한 보쌈과 함께 먹으면 맛이 두 배로 맛있어지는 보쌈 무김치! 보쌈 무김치 만들기 별로 어렵지 않으니 어떻게 만드는 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할게요~ 보쌈 무김치 만들기 위해서는 재료가 필요한데요. 먼저 무, 물엿, 소금, 고춧가루, 간마늘, 간생강, 액젓, 매실청, 찹쌀풀을 준비해주세요. 보쌈 무김치 만들기에 필요한 무는 달큰한 부분인 초록색 부분을 이용해주세요. 먼저 무는 껍질을 벗기고 채 썰어 소금과 물엿을 넣고 30분 정도 재워주세요. 무가 말캉말캉해졌으면 면포로 꼭 짜서 무에 있는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이 때 물을 최대한 많이 제거해 주어야 무를 무쳤을 때 물이 생기지 않아요. 그리고 무에 고춧가루를 넣고 조물조물 손으로 무쳐 붉은 옷을 입혀.. 2021. 10. 23.
늙은호박죽 만들기 아침에 먹기 좋아 늙은호박죽 만들기 아침에 먹기 좋아 아침 식사 대신으로 먹기 좋은 늙은호박죽 만들기 어떻게 만드는 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할게요! 요즘 같이 날씨가 점점 쌀쌀해지면 많은 분들이 따끈따끈한 죽이 생각나실 거 같아요. 오늘은 다이어트음식으로도 좋은 늙은호박죽 만들기를 알아볼텐데요. 늙은호박죽 만들기를 위해선 먼저 늙은 호박, 설탕, 물, 소금, 찹쌀물, 시나몬 가루를 준비를 해주셔야 하는데요. 시나몬 가루는 취향껏 준비하시면 되니 없으시다고 슬퍼하지 마세요~ 먼저 늙은 호박을 반으로 갈라 안에 있는 씨를 빼주세요. 그 후 적당히 큼직큼직하게 썰어주세요. 냄비에 늙은 호박과 물, 설탕을 넣고 센 불에 바글바글 끓여주세요. 젓가락으로 호박을 찔렀을 때 쑥~ 들어가면 다 익은 것이니 그 때까지 끓여주고 불을 끈 뒤.. 2021. 10. 22.
무우말랭이무침 실패 없어!! 무우말랭이무침 실패 없어 직접 만들어 먹기에는 어려울 거 같아서 반찬집을 가면 무조건 사 먹는 반찬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요? 저는 무우말랭이무침이 어렵다고 생각하여 만들 엄두를 못내고 항상 사먹었었는데요. 그러다가 쉽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되어 그 다음부터는 사지 않고 직접 만들어서 먹고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쉽고 간단한 무우말랭이무침 만드는 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무우말랭이무침은 무말랭이를 얼마나 불리느냐에 따라 식감 차이가 많이 나는데요. 오늘은 오도독 거리는 소리가 절로나는 무우말랭이무침을 만들어볼게요! 먼저 무말랭이, 고춧잎을 준비해주시고 양념에는 멸치다시마육수, 고춧가루, 다진 마늘, 설탕, 물엿, 통깨, 액젓을 준비해주세요. 고춧잎을 데치고 물기를 꽉 짜주세요... 2021. 10. 9.
백종원 감자짜글이 쉽게 만들어요 백종원 감자짜글이 쉽게 만들어요 오늘은 베란다에서 쉬고 있는 감자를 꺼내 백종원 감자짜글이를 만들어보려고 하는데요. 감자는 초록색으로 변하거나 싹이 나면 못 먹기 때문에 얼른 꺼내서 먹는 것이 좋은데요. 그럼 백종원 감자짜글이 만드는 법 알아볼까요? 먼저 백종원 감자짜글이를 만들기 위해서는 감자, 양파, 대파, 고추, 통조림햄, 간마늘, 고추장, 된장, 굵은 고춧가루, 설탕, 진간장, 물이 필요한데요. 이렇게 적어두면 재료가 많아 만드는 법이 복잡하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 정말 간단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걱정하지 마시고 백종원 감자짜글이에 도전을 해보시기 바라요! 먼저 감자를 씻어서 껍질을 벗겨서 준비해주세요. 그 후 통조림햄을 봉지에 넣고 손으로 꾹꾹 눌러 으깨주세요. 그 후 양파와 감자, 파, .. 2021. 10. 7.
배추겉절이 만드는 법 쉽잖아? 배추겉절이 만드는 법 쉽잖아? 입맛이 없을 때에는 새콤하면서도 매콤한 음식들이 땡기게 되는데요. 오늘은 다양한 음식 들 중에서도 배추겉절이 만드는 법을 살펴보려고 해요. 배추겉절이 만드는 법을 알아보기 전에 배추겉절이 만드는 법에 필요한 재료들을 살펴보도록 할게요. 배추, 굵은 소금, 쪽파를 준비해주시고 양념장을 만들기 위한 재료에는 까나리 액젓, 새우젓갈, 설탕, 고춧가루, 다진 마늘, 통깨, 배주스를 준비해주세요. 먼저 배추를 칼로 대충대충 잘라주세요. 그 후 굵은 소름과 물을 넣고 15분 정도 배추를 절여주세요. 다 절였으면 물기를 빼주시고 쪽파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그리고 양념장에 필요한 까나리 액젓, 새우젓갈, 설탕, 고춧가루, 다진 마늘, 통깨, 배주스를 넣고 잘 비벼주세요. 그 다.. 2021. 10. 7.
무우물김치담그는법 미나리 넣어 향긋 무우물김치담그는법 미나리 넣어 향긋 시원하고 아삭아삭한 무우물김치담그는법을 한 번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입 맛이 없을 때 살짝 얼려서 먹으면 더위도 물러가고 도망간 입맛도 돌아오는 무우물김치담그는법 알아보도록 할게요! 무우물김치담그는법에 필요한 재료들을 말씀해드릴게요. 무, 양배추, 미나리, 홍고추, 청양고추를 준비해주시고 양념장에 필요한 고춧가루, 간마늘, 생강가루, 뉴슈가, 멸치액젓, 소금, 물을 준비해주세요. 또 찹쌀가루, 물을 준비해서 찹쌀 풀 만들 준비도 해주시면 끝이에요. 먼저 무와 양배추를 비슷한 크기로 잘라주세요. 그 후 소금을 넣고 절여주세요. 그 다음 미나리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그 후 찹쌀가루와 물을 넣고 찹쌀 풀을 만들어주세요. 그리고 홍고추, 청양고추, 양파, 소금, 물.. 2021. 10. 6.
알배기배추 겉절이 효능과 만드는 법 알아보아요 알배기배추 겉절이 효능과 만드는 법 알아보아요 오늘은 풀물 없이 만들 수 있는 알배기배추 겉절이를 만들어 볼게요~ 풀물 만들기 은근히 귀찮고 손이 많이 가는데 풀물 없이 만들 수 있다니 완전 혁명수준!ㅎㅎ 먼저 알배기배추 겉절이 만드는 법을 알아보기 전에 배추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배추는?수분함량이?약?95%로?높아? 원활한?이뇨작용을?도와주는데요. 또한?열량은?낮고?식이섬유?함유량은?많아? 장의?활동을?촉진해 주는데 도움을 줘요.?? 그럼 이제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알배기배추 겉절이 만드는 법 알아보도록 할까요~? 먼저 배추, 부추, 쪽파, 통깨를 준비해주시고 절임물 재료에 필요한 물, 소금, 설탕도 준비해주세요. 중요한 양념재료에는 홍고추, 고춧가루, 새우젓, 절임물, 물, 다진마늘과.. 2021. 9. 30.
여름배추 김치담그기와 효능 알아봐요 여름배추김치담그기와 효능 알아봐요 오늘은 새콤달콤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여름배추김치담그기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여름배추김치담그기를 알아보기 전에 배추의 효능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도록 할게요. 배추는 수분함량이 약 95%로 매우 높은 수준에 속하는데요. 따라서 원활한 이뇨작용을 도와주며, 열량은 낮고 식이섬유 함유량은 많아 장의 활동을 촉진하기 때문에 변비와 대장암 예방에도 효능을 가지고 있어요.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여름배추김치담그기 알아보도록 할게요~ 먼저 여름배추김치담그기 위해서는 배추, 대파, 당근, 통깨가 필요한데요. 또 배추를 절일 때 필요한 재료에는 소금과 물이 필요하니 준비해주시기 바라요. 양념 재료에는 멸치 액젓, 매실청, 설탕, 고춧가루, 다진 마늘, 생강즙, 깨소금이 필요해요... 2021. 9. 29.
마약계란장조림 만드는 법과 효능을 알아보자 마약계란장조림 만드는 법과 효능을 알아보자 바쁜 현대인들은 간편하고 간단한 음식을 즐겨 찾으시는데요. 그 중에서도 계란을 이용한 요리가 많이 있어요. 그만큼 계란을 이용하여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음식들이 많아 많이 찾아주시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 오늘은 마약계란장조림 만드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마약계란장조림이 무엇인지, 어떻게 만드는지, 계란의 효능은 무엇인지를 알아보도록 할게요. 먼저 계란은 단백질이 풍부하고, 나트륨이 적고, 비타민과 무기질 등 우리 몸에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을 골고루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인데요. 따라서 남녀노소 모두에게 질 좋은 단백질을 공급하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어요. 이러한 계란으로 만드는 마약계란장조림의 재료에는 삶은 계란, 양조간장, 대파, 청양고추, 통깨, 설.. 2021. 9. 28.